본문 바로가기

몽골여행

> 몽골소개 > 몽골여행

본문

공항

울란바토르 공항(ULN, Buyant Ukhaa)은 시내에서 약 15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버스로 시내까지는 약 30분 정도 소요되고, 택시로는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공항 내에는 은행이나 면세점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울란바토르 시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으로는 버스와 택시, 전차입니다. 그러나 택시는 보통 30분에서 1시간 이용할 경우 $20∼25로 비싼 편입니다. 버스에는 전기 버스와 일반 시내 버스 두 종류가 있으며, 시내버스 요금은 200투그릭이며, 장애인과 노인들은 무료입니다. 1개월 학생 할인권은 6000투그릭입니다. 서울에서 울란바토르로 바로 가는 노선은 1주일에 6회 운항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KE)이 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 몽골 항공(OM)이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운항됩니다. 인천공항에서 울란바토르 공항까지는 약 3시간 50분 정도 걸립니다. 또한 중국 베이징을 경유하는 노선이 1주일에 5회 운항되고, 베이징에서 울란바토르까지는 약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버스/택시/철도

주요 교통 수단은 철도와 버스입니다. 내륙에 있는 국가로서 수출과 수입을 할 때 철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철도 교통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웃한 중국이나 러시아에서 울란바토르로 연결되는 철도 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교통 수단은 버스이다. 버스는 일반 버스와 전기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울란바토르 이외의 지역에서 버스를 이용하려면 불편함이 많이 따릅니다. 이는 도로망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고 비포장 도로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도인 울란바토르에서는 버스, 전차, 택시 따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울란바토르에서 볼 수 있는 차는 중고차가 대부분이고, 게다가 한국에서 들여온 차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04982]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로 1 (광장동 401-17) 사)몽골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
대표전회 02-446-4199, 팩스 02-446-4489
Copyright © MONGOL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