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서울시민과 함께 즐기는 몽골문화한마당 ‘2017 서울몽골가족나담’

서울시민과 함께 즐기는 몽골문화한마당 ‘2017 서울몽골가족나담

문화원 실장 박현옥

()몽골울란바타르문화진흥원(임은빈이사장)이 주최하는 서울몽골가족나담 축제가 910()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재한몽골학교운동장에서 열립니다. 한국에는 37천여명(2017.5.31. 출입국관리사무소 통계)의 몽골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우리 문화원은 국내 몽골인들이 고국에서 누렸던 나담축제의 즐거움을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함은 물론, 한국사회에 몽골문화를 알려 한국과 몽골간 돈독한 우호협력을 위해 17년째 이 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

여칭, 야탁에 맞춘 몽골전통노래와 춤으로 개막식을 하고 씨름, 활쏘기, 샤가이, 어린이 낙타달리기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몽골의 전통가옥과 전통 물품이 전시되고, 몽골전통 음식인 수태차, 아롤, 호쇼르 등도 시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각 종 게임에 대한 시상과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으니 국내 몽골인과 한국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본 행사는 오후 5시 하롱 에르겐 노탁(따뜻한 내 마음의 고향)이라는 몽골인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다함께 부르며 행사를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우리 문화원은 나담축제를 진행할 뿐 아니라 몽골문화이해교육, 몽골청소년봉사단, 몽골어학당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한국과 몽골을 잇는 민간외교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행사개요>

​⊙ 주 최 : ()몽골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

주 관 : 나섬공동체

일 시 : 2017910() 오후 1~ 오후 5

장 소 : 재한몽골학교 운동장(광진구 광장로1, 5호선 광나루역1번출구, 도보7~8)

내 용 : 몽골전통어린이씨름, 몽골전통 활쏘기, 샤가이, 탁구, 노래자랑, 팔씨름,

몽골전통공연, 몽골음식 시식

후 원 : 서울특별시, 광진구청

문 의 : 박현옥 실장 Tel.(02)446-4199, E-mail.mongolcenter@naver.com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