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몽골뉴스

> 자료실 > 최근몽골뉴스
   
J.Batzandan 상임위원장, 중앙전문감독청, 공정거래위원회 관리자들 면담

오늘(2.29) J.Batzandan 국회의원이며, 고충처리상임위원장은Ts.Sharavdorj 중앙전문감독청장, L.Sangiragchaa 중앙전문감독청 법무 인력 국장, D.Munkhtur 공정거래위원장을 면담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J.Batzandan 상임위원장은 먼저, 국민들의 고충, 불만 사항에 대한 전문감독청 검사, 감시에 대하여 확인하였다. 가령, Erdenet 광산 폐기물로 인하여 먼지가 불리고, 국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불만에 대하여 L.Sangiragchaa 중앙전문감독청 법무 인력 국장은 “에르데네트 광산에서 2016년 시행 조치 계획 프로젝트를 협의하고 있다. 이 계획이 준비되면 우리가 공식적으로 소개한다”고 하였다.

그 다음 초등학생들에 대한 ‘점심 프로그램’에 대한 문제점, 위생, 요구, 선발 등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또한 아파트 거래 공간에 대한 측정 사항을 협의하였으며, D.Munkhtur 공정거래위원장은 이 사항과 기타 사항으로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유리 창” 서비스를 설립하기로 되었다고 하였다.

J.Batzandan 상임위원장은 정부 산하 집행 기관은 전문감독 기관에서 닥치는 문제점, 특히 여러 사항을 상임위원회를 통하여 정부로 권고를 할 수 있다고 강조하여, 앞으로 은밀할 관계를 갖고, 정기적으로 협의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날 J.Batzandan 상임위원장은 바양골 구 제 4허러 주민들을 회담하였으며, 제안, 불만, 신청 등을 들었다.

[montsame.mn 2016.02.29] 



hi
   

[04982]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로 1 (광장동 401-17) 사)몽골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
대표전회 02-446-4199, 팩스 02-446-4489
Copyright © MONGOL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