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몽골뉴스

> 자료실 > 최근몽골뉴스
   
국가 안전 보장 회의에서 S.Zorig살인사건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국가 안전 보장 회의에서 S.Zorig살인사건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http://www.mongolia-web.com/3129-national-security-council-discusses-murder-case-szorig)

지난 9월9일에 국가 안전 보장 회의(NSC)에서 1998년에 극악무도하게 살해당한 사회기반시설의 하원의원이며 장관인 S.Zorig의 사건에 대한 논의를 했다. 이 사건은 아직도 해결되지 않았다. 검찰소장인 D. Dorligjav 와 다른 조사관들은 NSC에서 다루기 전에 처음으로 이 사건을 언급하였다.

하원의원이며 S.Zorigs의 여자형제인 S.Oyun은 왜 수사가 진척되지 않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는 조사관들이 이 사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의문을 가지고 있다. NSC는 논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다. 대통령 공식홈페이지에서는 NSC가 이 사건에 대해 그들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밝히기 위해 준비조직을 질서정연하게 정리 할 수 있는 법률의 제정을 권고할 것이라고 하였다. 

*Zorig Sanjaasuren(1962-1998)은 유명한 몽골의 정치가이자 1990년의 국가 민주혁명의 리더였다. 그는 “민주주의의 황금 까치”라고 불리었었다. 그의 살인사건은 아직도 미해결이다. 그의 죽음 이후, 그의 여자형제인 Oyuun이 정치에 입문하여 ‘시민의지정당’을 창당하였다.

본 기사 수집 및 번역을 위해 숙명여자대학교 석주현 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hi
   

[04982]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로 1 (광장동 401-17) 사)몽골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
대표전회 02-446-4199, 팩스 02-446-4489
Copyright © MONGOL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