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몽골뉴스

> 자료실 > 최근몽골뉴스
   
Ts.Selenge : 사람들이 우리의 성과를 몰라주는 것은 유감이다.

Ts.Selenge : 사람들이 우리의 성과를 몰라주는 것은 유감이다.

(http://ubpost.mongolnews.mn/?p=1132)

뒤에 이어지는 것은 최근에 서커스에 참여한 러시아의 Khabarovsk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Circus Festival 에 대한 Mongolian National Circus 의 창조적인 단장 

Ts.Selenge 와의 짧은 인터뷰이다.
- National Circus of Mongolia 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쇼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 우리는 가을 오프닝 쇼를 위해 우리의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학생들의 첫 방학이 11월에 시작되어서 단원들은 그 아이들을 위해 공연할 것입니다.

- National Circus Mongolia 에서는 일년에 몇 번의 공연을 하나요?
- 우리는 일년에 6~7번의 공연을 조직합니다. 지난 해 우리는 가을 오프닝 쇼에서 ‘Emerald country' 를 신년행사 때, 세계 여성의 날에, 나담 축제때, 어린이날에 어린이들을 위하여 공연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해에도 이 모든 공연을 할 겁니다. 우리는 서커스 공연뿐만 아니라 락과 팝 아티스트들의 공연에도 또한 참여할 예정입니다.

- 서커스에는 몇 명의 배우들이 있나요?

- 130~150명의 남녀 서커스 배우들이 있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외국에서 계약했고, 그들중 절반은 울란바타르에서 계약했습니다.

- National Circus of Mongolia 가 러시아의 Khabarovsk에서 열리는 국제 서커스 축제에 참여했다고 들었습니다. 그 팀은 몇 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었나요?

- 전체 서커스 쇼에서 적어도 20명의 배우들을 가진 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준에 맞게 우리는 15명의 서커스 배우들과 다른 여러 기술자들을 포함하여 20명이 넘는 팀으로 그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우리는 관중을 흥분시키는 최고의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우리의 공연은 관중들에게 매우 잘 받아들여졌고, 관중들은 내내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Khabarovsk 시의 관계자들이 우리와 협력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공연은 무엇이었나요?

- B.Zolbayar 가 이끄는 아크로바틱 팀의 공연과 서커스 배우 Davaakhuu 마술이 있는 풍자극이었습니다.

- 그러면 우리는 몽골의 서커스 예술이 세계적 기준에 가깝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 몽골 서커스 배우들의 기술은 평가받았습니다. National Circus of Mongolia 는 매해 큰 국제대회에 참가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참가하는 매 대회마다 매달을 땁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우리의 성공과 성취를 알아주지 못한다는 것이 유감스럽습니다. B.Zolbayar 가 이끄는 아크로뱃팀은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열리는 라틴 서커스 축제에 참여할 예정이고, B.Zolbayar 가 리더인 또 한팀은 11월 중국의 우차오 국제 서커스 축제를 위해 준비중입니다.

- 지난 몇 년간 관중의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 서커스단은 어떤 활동을 합니까?

- 첫 번째로,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는 공연을 열 것입니다. 우리는 단지 아크로바틱과 마술보다도 더 극적인 공연들을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세계의 서커스 예술은 서커스 배우들의 기술 그리고 의상, 분장, 무대장식에도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도 또한 우리의 공연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서커스단은 몇 마리의 동물들을 가지고 있습니까?

- 우리는 동물들이 없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의 공연들을 위해 주로 중국에서 훈련된 동물들을 데리고 옵니다. 그러나 말, 곰 그리고 사자와 같은 동물들은 더 이상 서커스 무대에 세우지 않을 것입니다. 


본 기사 수집 및 번역을 위해 건국대학교 이용혁 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hi
   

[04982]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로 1 (광장동 401-17) 사)몽골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
대표전회 02-446-4199, 팩스 02-446-4489
Copyright © MONGOL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