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오시는길

TEL : 02-446-4195
FAX : 02-458-2982

서울시 광진구 광장로 1
(광장동 401-17)
나섬교회

COPYRIGHT© 2016
NASOMCHURCH
ALL RIGHTS RESERVED.



나섬사람들 이야기

> 교회소식 > 나섬사람들 이야기
bible
   
이런 제안을 올리며... [김상연 집사]

저를 나섬공동체로 부르신  우리의 신실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외국인 이주자를 섬기기 위해 부족한 저를 나섬교회에 부르신 것을 생각할 때 너무나 감사하며  여러면에서 주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기업의 기독교적 비젼도 제가 나섬교회에 와서 귀한 소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특별히 할 수 있는 분야는 무엇일 까...기도하는 가운데 교회앞에 이런 제안을 해 봅니다.
지난번 사회적 기업에 관심있는 젊은 청년 목사님이 유해근 담임목사님께 소개하는 중 유목사님이 가지고 있는 관심분야가 제가 그동안 꿈꾸어 왔던 
생활기반 조성 소액저리 대출은행(가칭 으로 제가 만든 용어)과 많은 부분 같은 것을 알고 놀랐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번 인도팀의 판카즈 전도사님과 만났습니다.
그날 인도  SPRING FESTIVAL에 참석한 인도 파키스탄 형제 자매를 보면서 이들을 위해 제가 필요한 일은 없을까 하는 간절한 기도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가난한 외국인에게 소액금전을 대출할 수 있는 제도적 금융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재정적인 문제에 대해서 염려할 때...사도행전에 언급된 말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일어나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내게 있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공동체인 우리로써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가진것으로 주시는 만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주님께 재정을 맡기면 어떨까요...그렇다면 재정이 있을 때 그다음은 문제가 쉽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나는데로 한번 옮겨 봅니다.

1.대상: 대한민국 거주 19세이상인도 파키스탄 형제 자매( 종교와는 무관함)
             이유:처음에 적은 단위로 부터 출발

2.한도:10만원 단위로 최고한도 500만원까지(변경가능)

3.요건:질병치료를 위한 병원비,일자리 얻기전 생활 보호자금,창업자금보조,기타 대출 심사원이 인정하는 불가피한 사유

4.대출금리:연 2.4%~3.6%( 100만원 대출시 월 2000원~3000원)

5.상환기간: 6개월 거치후 3년까지 원리금 상환

6.대출자격심사: 담임목사님(또는 유목사님이지정하는 1분),판카즈 전도사, 재정출연자의 3인으로 구성

7.상환 불이행시 조치: 계속관리하며 상환촉구를 하되 5년후에는 탕감조치 :손실처리후 이익금에서 변제하고 부실이 발생할 경우에는 나섬 공동체가 일정액 보전

대충생각나는 대로 적어 보았습니다.제가 보기에는 상당히 획기적내용이라  실천이 어려울 수 있지만 약속의 가나안 땅을 밟기 위해 첫걸음마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i